Media Log

[60D+17-55] 부산불꽃축제 명당자리 이기대에서 불꽃 사진 찍는법에 도전하다!

10월 28일 저녁 8시부터 약 한시간 동안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제8회 부산세계불꽃축제가 열렸습니다. (원래 토요일날 저녁 8시에 볼꽃놀이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만, 엄청난 폭우 때문에 하루가 연기되었다죠;;) 저로서는 DSLR을 구입하고 처음으로 맞이하는 불꽃놀이 행사였기에, 사전에 인터넷을 통해 불꽃 사진 찍는법을 꼼꼼히 찾아보았고, 부산볼꽃축제 명당자리 또한 여러군데를 알아보았습니다. 장산(정상/너덜지대/약수암), 금련산이 제일 적합한 후보로 판단되었습니다만, 첫해부터 너무 무리를 하는 것 같아서 일단 보류를 하였고, 동백섬, 이기대, 백련사, 용호동 친수공원, 민락동 방파제, 수변공원, 해운대 달맞이길 등의 후보를 두고 선택을 해야했죠... 결국 친구와의 긴 상의 끝에 올해는 이기대에서 사진을 한번 찍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이기대는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이 좋았고(부산지하철 2호선 부경대역에서 내려서 22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캐논 축복이 렌즈의 화각이 17-55mm인데, 이기대 정도의 위치라면 불꽃과 광안대교를 함께 담기에 딱 적당한 거리라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이죠...

사실 너무나도 늦게 이기대에 도착하는 바람에(8시에 불꽃놀이가 시작하는데 저희는 7시에 이기대에 도착했다죠ㅠㅠ) 이기대의 최고 명당자리는 이미 수많은 시민분들에 의해 점령(?)되어 있었습니다. 아주머니께 여쭈어보니 4시부터 와서 미리 자리잡고 있었다고 하시네요ㅎㅎ

그래도 다행이었던 것이 이기대 산책로를 쭈욱 걸어가보니 그 길이 엄청 길더라구요... 대략 4~5분 정도 걸어가니 삼각대를 설치할 수 있을만한 공간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입구 쪽과 달리 사람들도 별로 없었구요... (입구 쪽 같은 경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계단 올라가기에도 벅차답니다... 그래도 그 길 따라서 쭈욱 걸어가면 자리가 많이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울라가시길~^^) 아무튼 자리가 있다는 사실에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마음에 드는 포인트에 삼각대를 설치하고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찍은 사진들입니다~^^ 불꽃 사진 찍는법에 처음 도전한 것이라서 고수분들의 불꽃 사진과 비교하면 많이 허접합니다만, 귀엽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봐도 아름다운 광안대교의 모습을 첫 샷으로 찍어봤습니다. 17-55mm 축복이 렌즈와 더불어서 55-250mm IS2 망원렌즈도 함께 챙겨갔는데, 아래 사진은 55-250mm 렌즈로 촬영했습니다.

Canon | Canon EOS 60D | 13sec | F/14.0 | 0.00 EV | 146.0mm | ISO-100 | Off Compulsory


저 멀리 바다 위를 보니 크루즈선 위에서 볼꽃 축제를 구경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저도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저 크루즈선 위에서 불꽃놀이를 감상하고 싶군요!

Canon | Canon EOS 60D | 4sec | F/9.0 | 0.00 EV | 250.0mm | ISO-800 | Off Compulsory


해운대 아이파크, 두산위브더제니스 및 그 외의 고층 아파트들입니다... 저기 사시는 분들은 거실에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겠군요!! 부럽습니다!! ㅎㅎ

Canon | Canon EOS 60D | 20sec | F/8.0 | 0.00 EV | 90.0mm | ISO-100 | Off Compulsory


아직 불꽃놀이 시작 전이라서 그런지 평화로운 분위기의 광안대교입니다.

Canon | Canon EOS 60D | 10sec | F/9.0 | 0.00 EV | 55.0mm | ISO-100 | Off Compulsory


이제 축복이(17-55mm) 렌즈로 변경하여 사진을 담아봅니다...

Canon | Canon EOS 60D | 15sec | F/11.0 | 0.00 EV | 70.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 Canon EOS 60D | 10sec | F/9.0 | 0.00 EV | 70.0mm | ISO-100 | Off Compulsory


이기대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불꽃이 어디로 솟아오를지 감이 안 잡히더군요... 일단은 연습삼아 여러 화각 및 구도로 사진을 담아봅니다...

Canon | Canon EOS 60D | 13sec | F/8.0 | 0.00 EV | 38.0mm | ISO-100 | Off Compulsory


그러던 찰나에 갑자기 불꽃 하나가 하늘로 솟아오르더군요!!! 구도도 생각하지 못한채 냉큼 셔터를 눌러봤습니다~ (M모드로 촬영하였는데 불꽃의 종류에 따라서 셔터스피드를 2초에서 10초 사이에 맞추고 촬영을 하였습니다.)

Canon | Canon EOS 60D | 3sec | F/7.1 | 0.00 EV | 28.0mm | ISO-100 | Off Compulsory


정면에서 보면 더 아름답겠지만 이기대에서 보는 부산불꽃축제도 나름 만족스럽네요...

Canon | Canon EOS 60D | 3sec | F/7.1 | 0.00 EV | 28.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 Canon EOS 60D | 3sec | F/10.0 | 0.00 EV | 28.0mm | ISO-100 | Off Compulsory


불꽃이 바다에 비쳐서 더욱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빨갛게 물들어버리네요...

Canon | Canon EOS 60D | 8sec | F/10.0 | 0.00 EV | 28.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 Canon EOS 60D | 2sec | F/8.0 | 0.00 EV | 37.0mm | ISO-100 | Off Compulsory


카메라를 살짝 옆으로 눕혀봤더니 새로운 느낌의 사진이 탄생하는군요ㅎㅎ 자욱한 불꽃 연기가 인상적...

Canon | Canon EOS 60D | 10sec | F/8.0 | 0.00 EV | 37.0mm | ISO-100 | Off Compulsory


아래 사진은 조금 흔들렸군요... 불꽃 사진 찍는법의 핵심 노하우 중 하나가 릴리즈를 잘 사용하는 것인데 저는 릴리즈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셔터를 직접 눌렀습니다... (불꽃 찍으러 가실 분들은 릴리즈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ㅠㅠ 저도 이번 기회에 인터넷에서 무선 릴리즈 하나 주문하려고 해요~ 한마디로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입니다!!! ㅋㅋ)

그리고 아름다운 불꽃을 보고 너무나도 흥분한 나머지 셔터를 마구마구 눌러서 사진이 좀 흔들린 것도 있어요~^^;;

Canon | Canon EOS 60D | 10sec | F/8.0 | 0.00 EV | 37.0mm | ISO-100 | Off Compulsory


앞에 터진 불꽃들의 자취가 연기로 남아있군요... 묘한 분위기를 풍기네요~

Canon | Canon EOS 60D | 4sec | F/10.0 | 0.00 EV | 37.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 Canon EOS 60D | 8sec | F/8.0 | 0.00 EV | 37.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 Canon EOS 60D | 10sec | F/8.0 | 0.00 EV | 37.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 Canon EOS 60D | 10sec | F/8.0 | 0.00 EV | 37.0mm | ISO-100 | Off Compulsory


음악도 그렇고... 불꽃도 그렇고... 점점 클라이맥스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시계를 보니 시간도 점점 줄어들고 있더군요~ㅎㅎ

Canon | Canon EOS 60D | 10sec | F/9.0 | 0.00 EV | 37.0mm | ISO-100 | Off Compulsory


마지막에 캄캄했던 주변이 모두 환해질 만큼의 엄청난 양의 불꽃을 터트리며 부산불꽃축제가 끝이 나더군요... 한시간 동안 엄청난 볼거리를 제공해 준 것 같습니다!!!^^ 카메라도 그렇고 제 눈도 즐거웠다죠ㅎㅎ

Canon | Canon EOS 60D | 4sec | F/8.0 | 0.00 EV | 37.0mm | ISO-100 | Off Compulsory


이기대를 떠나기 전에 마지막으로 샷을 날려봅니다... 언제 불꽃놀이를 했냐는 듯 광안대교와 해운대는 원래의 모습으로 금방 돌아가더군요^^

Canon | Canon EOS 60D | 30sec | F/9.0 | 0.00 EV | 55.0mm | ISO-100 | Off Compulsory


부산불꽃축제 명당자리 중 고르고 골라서 간 이기대... 최고의 명당자리에서 사진을 찍은 것은 아니지만, 첫 불꽃 출사치고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주었기에 뿌듯하네요... 내년에는 장산이나 금련산에 올라 사진을 한번 찍어봐야겠군요...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내년에는 병원실습을 도는군요... 불꽃축제 기간에 부산에서 실습을 돌아야 할텐데 서울에 있는 병원에서 실습을 돌게 된다면 참 아쉬울 듯 합니다ㅠㅠ)

신고

소중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이웃추가, RSS 구독, 트위터 팔로우, 다음뷰 구독, 이메일 구독 모두 환영합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투자자 at 2012.10.29 08:34 신고 [edit/del]

    멀리서 챠니님 덕분에 부산세계불꽃축제를 느껴볼 수 있어
    감사합니당^^
    세 번 감상했네요.
    내년에도 기대해 볼께요.

    Reply
  3. Hansik's Drink at 2012.10.29 08:37 신고 [edit/del]

    너무너무 멋지네요~ ㅎㅎ
    덕분에 잘 보고 간답니다 ^^

    Reply
  4. +요롱이+ at 2012.10.29 09:03 신고 [edit/del]

    아아 정말 멋진 풍경이에0요..^^
    너무너무 잘 보고 갑니닷..!!

    Reply
  5. 춥파춥스 at 2012.10.29 09:04 신고 [edit/del]

    이기대에서도 보이긴 보이네용 ㅋㅋㅋ 근데 약간 뒤쪽에서(?)ㅎㅎ
    내년에 금련산에서 찍은 모습 볼 수 있으면 좋겠어용 (*_ *♪

    Reply
  6. 프리홈 at 2012.10.29 09:25 신고 [edit/del]

    이기대가 명당 자리였네요. 매번 생각하는데 깜빡했어요.
    사진이 예술이에요. ㅎㅎ
    처음 축제 때 한번 갔는데 차막혀 4~5시간을 광안리 도로변에 있었다는 ㅎㅎ
    잘 보고 가요~

    Reply
  7. 컴터맨 at 2012.10.29 10:45 신고 [edit/del]

    불꽃 사진도 멋있지만, 부산 야경이 꼭 외국 어딘가의 야경같이 멋지군요!!

    Reply
  8. 드래곤포토 at 2012.10.29 19:36 신고 [edit/del]

    불꽃 찍기가 쉽지 않은데 잘찍으셨네요
    좋은 하루되세요 ^^

    Reply
  9. 초록배 at 2012.10.29 21:40 신고 [edit/del]

    오오 +_+ 환상적입니다.~ 한강변에서 열리는 서울축제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

    Reply
  10. miN`s at 2012.10.29 23:12 신고 [edit/del]

    오~완전 멋지네요.ㅎㅎ

    Reply
  11. 한화호텔앤드리조트 at 2012.10.30 01:40 신고 [edit/del]

    야경사진도 멋지고 불꽃 사진도 정말 멋지네요^_^ 내년엔 더 좋은 사진찍으시길 바랄게요!
    블로그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D

    Reply
  12. 악랄가츠 at 2012.10.30 02:26 신고 [edit/del]

    역대 최강의 화력(?)을 선보인 부산 불꽃축제를 직접 담으셨군요!

    Reply
  13. 천추 at 2012.10.30 08:53 신고 [edit/del]

    오 멋진 사진이 전 사진을 정말 못 찍어서 ㅠ.ㅠ

    Reply
  14. 순수 at 2012.10.30 11:21 신고 [edit/del]

    저도 매년 보았는데..

    올해는 못 봤네요..

    담엔 해운대 아파트 사서 보고 싶네요..~

    Reply
  15. 디자이너스노트 at 2012.10.30 12:36 신고 [edit/del]

    올해는 가고 싶었는데...결국 못갔네요~
    사진으로나마 잘 감상하고 갑니당..ㅋㅋ
    근데 멋진 사진 보니까 더 가고싶네욧! ^^

    Reply
  16. newbalance at 2012.10.30 14:56 신고 [edit/del]

    와~ 주말에 부산 불꽃축제에 관련된 뉴스들을 봤는데,
    이렇게 예뻤네요! 정말 명당이라고 하실 만 합니다+_+
    불꽃축제는 언제 봐도 설레고 좋더라구요~

    Reply
  17. 이야기캐는광부 at 2012.10.30 19:19 신고 [edit/del]

    부산불꽃축제 한번 갔어야 하는데 흑ㅜ,ㅡ
    불꽃축제 멋지게 담아오셨네요~ㅎㅎ
    참 아름답습니다.

    Reply
  18. 리브Oh at 2012.10.31 16:27 신고 [edit/del]

    우앙~~ 사진 정말 어쩜~~~
    저는 제 카메라로 절대 저런 실력 발휘 할 수 없다는...
    사진 넘 놀랍네요. 와우~^^//

    Reply
  19. 달콩이 (행복한 블로그) at 2012.10.31 19:57 신고 [edit/del]

    정말 잘 찍으셨는데요~!!
    예전에 부산불꽃축제 한번 가긴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포기 했다는..ㅠㅠ
    다음에 저도 다른 장소를 찾아보고 가야겠어요 ㅎ
    후보지 중에서 한곳으로 골라야겠네요 ^0^

    Reply
  20. 와이군 at 2012.11.02 14:17 신고 [edit/del]

    와~~ 불꽃 멋지게 담으셨네요~
    잘 봤습니다 ^^

    Reply
  21. capt'n crunch at 2012.11.03 13:34 신고 [edit/del]

    서울에서 친구들이랑 토요일에 갔다가...
    엄청난 비바람으로 인해 ..
    결국 기차표 모두 취소하고 다시 예약해서
    일요일에 광안리에서 멋진 불꽃을 봤답니다!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었죠~
    다음엔 저도 이기대에서 한 번 봐야겠어요^^

    Reply

submit